- 성내 주요 스키장 새 시즌 준비 박차
기온이떨어지면서성내각주요스키장이새시즌맞이마지막준비에들어섰다.올해우리성은다양한조치로빙설경제의질적제고및승급을추진했고각스키장은다양한시나리오의빙설프로젝트를혁신적으로마련하여관광객들이빙설운동을만긱하도록했다.기반산빙설대세계는최근7개트랙에서12대인공제설기가쉼없이가동중으로트랙의눈피복률이60%를초과하면개장하여손님을맞이할예정이다.료녕일보
11/28 - 동북 로후 공업기지 철서구에 부는 재도약과 변화의 바람
초겨울료녕성심양시철서구에자리잡은1905문화창의단지는오늘날많은청년들이즐겨찾는인기문화공간으로되였다.이곳을찾은사람들은감각적인매장들을돌아보며마음에드는물건들을고르기도하고사진을찍으며즐거운한때를보내고있다.1905문화창의단지의전신은1937년에세워진심양중성그룹산하로동현장의일부였다.중성그룹이이곳에서이전한뒤한동안페허로남아있던이구역은2012년에이르러현대적인문화창의단지로새로문을열었다.한때는번성하였다가침체기를겪고다시새로운모습으로재탄생한전과정은동북지역의로후한공업기지인철서구의발전사를그대로비쳐주고있다.시장경제가발전해나가는과정에이곳은한때국유기업들에서의로력과잉,부채부담,기업의사회적부담등문제로하여애로를겪기도하였다.그러나철서구는자체적인대책을내놓고개혁의난관을과감히뚫고나가면서산업토대를든든히다지고구조전환과활성화를통하여새로운도약을실현하였다.특히최근몇해동안발전환경을개선하고산업업그레이드를다그치며산업과도시,주민이유기적으로조화를이루도록하는전략을내밀어철서구의면모는뚜렷이달라졌다.아울러철서구는전통을지키면서도혁신을추구하는립장에서실물경제를중시하고산업의고도화를추진하고있다.그결과첨단화,지능화,록색화를지향하는로자호기업들이련달아모습을드러내고있다.근년에들어철서구는1905문화창의단지와같이력사적기억과현대생활이어우러진도시문화관광상징지대를조성하는한편철서구의고유한매력을살린문화창의산업집군지를육성해나가고있다.철서구는도시의생산·생활·생태공간을정밀하게설계하고통일적으로최적화해나가면서공공봉사제공능력을부단히개선하고있다.이러한노력에힘입어철서구에터를잡는사람들이점점늘어나현재상주인구는137만명을웃돌고있다.
11/26 - ‘고대 료녕’ 전시관에 새 볼거리 추가
11월11일료녕성박물관의‘고대료녕–료·금시대’전시관이개선공사를마치고정식으로문을열었다.이번개건에서는종전전시내용을체계적으로정리하고새롭게재구성하였으며료·금시기의정치제도,생활양상,장례풍습,문학예술등핵심내용을중심으로주제별구역을갈라층차가풍부하고로기가뚜렷한전시서사체계를구축하였다.또한4개의다매체전시구역,2개의쌍방작용식터치전시대,1개의오락체험구역과1개의기념사진촬영구역을새로마련하여관람자들의현장참여도를한층높여주고있다.
11/26 - 심양시조선족녀성협회 제4회 우리말 사랑 시랑송 대회 특별공연 개최
지난11월15일,심양시조선족련의회가주최,심양시조선족녀성협회가주관한심양시조선족녀성협회제4회우리말사랑시랑송대회특별공연이심양시조선족문화예술관극장에서성황리에진행되였다.리경자심양시조선족녀성협회회장은인사말에서"이번행사가관중들에게우리말,우리글을사랑하고민족전통문화를전승하는뜻깊은대회로기억되기를희망한다"고말하면서이번행사에도움을준단체와기관,조선족기업가들에게감사를표했다.길경갑심양시조선족련의회회장은축사에서"심양시조선족녀성협회는우리민족의우수한전통문화를계승발전시켜왔으며후대양성에도힘을기울여왔다.이번대회를계기로모든사람들이시에담겨진영렬들의애국주의정신을따라배우고민족문화에대한자긍심을키워가기를바란다"고표했다.표성룡중국조선족기업가협회회장단집행회장은축사에서"우리조상들이일궈놓은삶의터전을소중히여기고우리조상들이물려준문화유산인전통문화와우리말,우리글을사랑하고잘계승,발전해나가기를바란다"고전했다.강렬한리듬과신나는춤사위가특징인심양시조선족녀성협회회원들의무용<성세고혼>이공연의서막을열었다.제1부'그꿈그별은빛나네'에서는조선족어린이들의동화뮤지컬과시랑송·무용이결합된독특한퍼포먼스가관중들에게깊은인상을주었다.특히윤동주의동시<눈>,<반디불>,<조개껍데기>랑송과무용이어우러진시랑송퍼포먼스는어린이들이희망의별이되여빛나게될것이라는것을잘표현했고세종대왕,윤동주등력사속위인이야기는우리말,우리글의문화적가치를전달했다.동화뮤지컬《늑대와일곱마리아기염소》는귀여운연기와생생한우리말표현으로관중들의웃음과감동을자아냈다.행사의하이라이트는제2부'그산그강은기억하네'에집중되였다.심양시조선족녀성협회김영순부회장이각색,연출(编导)한단체시랑송극<서탑시리즈랑송3>은항일영렬들의애국주의정신을담은시와조선의용군오가황회의옛터교육기지에대한소개,중화민족공동체의식을확고히수립하며새시대를열심히살아가는조선족들의민족상과평화롭고아름다운삶에대한추구를담은시로이루어졌다.특히'영웅의노래'편에서는영웅들의업적을담은시랑송이관중들의마음을울리였다.또한'서탑의노래'및조선족복장퍼포먼스는관중들에게깊은사색의여운을남겨주었다.독창<신아리랑>,흥겨운북춤등콘텐츠에도조선족들의민족문화에대한깊은사랑이체현되여관중들의깊은감동을자아내며뜨거운박수갈채를받았다.행사는주제선정부터프로그램구성까지녀성들의문화적창의성과세심한기획이돋보였으며기존에비해출연자들의수준이점차높아졌고애국주의정신과우리문화의전승에대한소중함과필요성을느끼게하는심도깊은문화행사였다는평가를받았다.심양시조선족녀성협회는2022년,장편단체시랑송극<서탑>으로조선족의이주사와분투사를성공적으로보여주었고2024년에는단체시랑송극<서탑시리즈랑송2>로조선족마을의력사와현황그리고조선족들의민족상을그려냈다.매번의시랑송극동영상은전국각지심지어외국에전파되여관중들의큰공감을끌어냈다.
11/26 - 가을정취가 한껏 어려있는 심양
붉게물든단풍,황금빛으로물든은행나무들…최근심양시화평구남호공원이그림같은절경을펼치며특유의가을분위를자랑하고있다.
11/24 - 디지털·스마트가 이끄는 강력한 동력
제1자동차해방대련디젤기관유한회사의자동화생산작업장이다.제1자동차해방대련디젤기관유한회사는'디지털스마트구동의중형엔진스마트공장'건설성과에힘입어2025년도'국가탁월급스마트공장'칭호를획득했다.이는기업의스마트제조수준이업계최정상그룹에진입했음을의미한다.현재우리성은238개의스마트공장을인증했으며그중탁월급스마트공장은8개다.
11/24 - 료양시 서화작품, 중국미술관서 전시
11월8일부터'산해기상'료녕미술서예정품이중국미술관에서전시되였다.전시는19일까지이어진다.이번전시는중국미술관,료녕성위선전부와료녕성문학예술계련합회가공동주최했다.소덕영료녕성서예가협회부주석이자료양시서예가협회주석에따르면료녕성의로,중,청년예술가들의미술작품122점과서예작품93점이전시됐다.그중료양시의미술작품3점과서예작품8점이선보여졌다.특히고온동춘(1922-2014,전중국서예가협회회원,성서예가협회리사,중국서화함수대학교수)의서예작품은료녕성위선전부의특별추천정품으로서예전문가들과관객들의높은평가를받았다.
11/24 - 반도체 업계 고급 생산라인 2곳 심양서 가동
료녕한징(汉京)반도체재료유한회사는국내최초의탄화규소소재생산업체이자국내석영제품업계의선두공급업체다.자체적으로연구개발한반도체설비용탄화규소,석영제품은이미고객측의테스트인증을통과했고기술적으로국산화돌파를이루어국내업계공백을메웠다.신축된산업기지에는국내최초10나노메터이하반도체선진공정에적용되는초고순도석영생산라인과국내최초반도체탄화규소부품생산라인이포함된다.료녕일보
11/21 - 늦가을의 단풍
11월중순,삼림풍경구에는늦가을의단풍이엄동설한속에서붉게물들어초겨울을배경으로한한편의가을동화를펼쳐보이고있다.
11/21 - 최철해 판화작품 <화합도>, 2025년 농민화대전 입선
문화관광부공공써비스사와중국국가박물관이공동주최한'대지의채색--2025년농민화대전(大地绘彩—2025年农民画大展)'이10월28일중국국가박물관에서개막되였다.이번행사는'향촌활력·시대정신(乡村活力·时代精神)'을주제로전국각지의농민화작품을278점선정했다.우리성에서는환인만족자치현조선족판화작가최철해의조선족민속작품<화합도(和合图)>를비롯한9점이입선되였다.작품의질적수준을확보하기위하여주최측은중국미술가협회전문가를초청해전국각지에서추천된3,000여점의작품중에서최종278점을선정하였다.전시는'민속을이야기하다(叙民俗)','농사를보여주다(展农事)','새로운모습으로단장하다(焕新貌)'3개부분으로구성되여전국각지농민들의량호한문명향풍(文明乡风)을전시했다.최철해의조선족민속판화작품<화합도>는동북지역조선족농촌의생활정경과민속민풍을통하여인물간의감정을섬세하게전달하면서사람간,가정간의화합을생동하게체현했다.
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