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채 료녕
  • 다롄, 선박•해양공정 프로젝트 34건 체결... 총 투자액 1조 원 육박
    랴오닝성다롄시가해양산업투자를확대한다.지난18~19일열린‘다롄시하이테크선박·해양공정장비세트산업발전대회’에서선박·해양공정프로젝트34건의계약이집중체결됐다.총투자액은50억4900만위안(약9946억5300만원)으로▷선박완성품조립기업의녹색화·스마트화업그레이드및개조▷선박원자재및선박용부대설비▷해양공정장비▷해양스마트제조▷선박산업단지건설등분야가포함된다.지난해중국의조선완공량,신규수주량,보유수주량이꾸준히증가하며국제시장점유율에서선두자리를지켰다.왕쥔리중국조선공정학회비서장은대회에서중국조선업이기술혁신을통해중·고급수준으로빠르게발전하고있다고설명했다.이어신질생산력은산업업그레이드를이끄는핵심엔진으로떠올랐으며선박및해양공정제품은녹색·스마트·고급화방향으로나아가고있다고부연했다.선박및해양공정장비산업의기초를탄탄하게다져온다롄시는관련첨단제조기지의건설을통해전통산업의전환및업그레이드,전략적신흥산업육성및확대를추진하고있다.더불어조선업의녹색발전추세에발맞춰산업사슬의완비된클러스터생태계를구축해선박해양공정산업을중요한경제성장극으로발전시킬방침이다.
    02/25
  • 푸저우 고성 원소 축제 눈길
    2월12일밤,찬란한등불로가득찬푸저우고성은환상적인분위기를자아냈다.원소절축제의화려한개막과동시에수만명의시민들이이곳에모여들어꽃등을감상하고민속을체험하며원소절의즐거움을만끽했다.어둠이드리우자푸저우고성의고풍스러운거리와골목들은다채로운등불로꾸며저깊은운치를자랑했다.근백년의역사를갖고있는푸저우원소절등회는전통적운치는물론세련된감각까지지니고있다.특히춘절문화와전통민속등요소들이융합된꽃등은이곳을찾은방문객들의감탄을자아냈다.
    02/25
  • 료녕 제1 해변, 잉커우 바이사완
    '료녕제1해변'이라불리는바이사완은잉커우시시엔런다오경제개발구에위치해있으며,해안선길이는약15km,해역면적은52km²이다.구불구불한실루엣은초승달이바닷가에우아하게누운모습을연상시키며,하얀모래사장은햇빛아래반짝이고있다.보해와인접한바이사완황금해변은맑은바닷물,부드러운파도,부드러운모래로유명하다.과수원,포도원은물론해양,숲,섬등다양한경관이조화를이루어많은관광객을끌어들인다.편역:추윤윤철화
    02/25
  • 주우문화성에서 등채 구경
    최근적지않은선양시민들은책향기로가득한주우문화성을찾아짙은명절분위기속에서등채를구경했다.‘복운(福運)선양등채예술전’이주우문화성에서열리는중이다.등채는또‘꽃등’이라고한다.등채는중국의전통민간수공예품으로서한시기에처음만들어졌고수·당시기에흥성하기시작했으며명·청시기에크게유행했다.등채는위안샤오(정월대보름)절날에꽃등을구경하는중국민간의전통풍속과관련이있다.등채는중화민족의지혜와창조력의성과물이자중국전통문화보물중의하나다.지난2006년중국국가급무형문화재에등재되기도했다.
    02/20
  • 눈 온 뒤의 둥링, 고요한 아름다움
    칭푸링(清福陵·청복릉)이라고도불리는선양둥링공원은청태조누르하치와효자고황후예허나라씨의능묘이다.이곳은훈허와마주하고톈주산을등지고있어그림같은풍경을자랑한다.을사년정월에내린큰눈으로은빛단장을하게된칭푸링은일년중가장순수하고신비로운분위기를자아냈다.후금천총(天聰)3년(1629년)에건설된칭푸링은부지면적이54만제곱미터,이곳에는현재32채(조)의고건축물이보존되어있다.지형에따라배치된건축물들은신도(神道)를중심으로대칭분포되어있다.석패방,정홍문,신도등안내건축물들이사람들을능원의중심인방성으로이끈다.마치도하나의성보를방불케하는방성은융은전등주요건축물을중심에두고있어명청황릉중에서도유독독특한형태로눈길을끈다.칭푸링의건축스타일은명대황릉의규제를계승한동시에청초기의소박하고고풍스러운특징도갖고있다.특히산세에따라설계된108개계단은푸링건축군의화룡점정이라해도과언이아니다.2004년칭푸링을포함한‘성징삼릉’이세계문화유산에등재되면서중화문화의중요한상징으로널리알려졌다.
    02/20
  • 선양시 제5회 시민 빙설 스포츠 대회 개최
    2월13일부터14일까지,선양시제5회시민빙설스포츠대회가선양올림픽스포츠센터스타디움빙설카니발에서열렸다.현장의열띤함성속에서눈밭줄다리기,눈밭줄넘기,빙상팽이,빙차경주,얼음미끄럼틀등열가지빙설경기가진행되었다.이틀간이어진대회는1300명이상의참가자수로역대최대규모를자랑했다.이번대회는더욱대중적인종목구성으로제한없이누구나참여할수있도록했다.특히부모-자녀조합이42%에달해청소년들사이에서빙설스포츠의왕성한발전추세를과시했다.
    02/20
  • 랴오닝성, 춘절 연휴 박스오피스 신기록
    데이터에따르면2월3일21시기준,랴오닝성춘절(음력설)연휴박스오피스는2.5억위안(약497억3250만원)을기록했고영화관객수는연인원490만명을돌파했다.연휴기간랴오닝성334개영화관의2243개스크린에서영화가상영,온라인플랫폼데이터에따르면‘나타-마동요해’,‘당탐1900’,‘봉신제2부:전화서기’가각각랴오닝성박스오피스top3를차지했다.2월3일12시기준,다롄완다시네마징카이지점,완다시네마랴오양점이올해음력설기간중국영화관박스오피스순위top10에진입했다.
    02/18
  • 전통 장터서 전통 등롱 제작
    정월대보름,잉커우바위취안훙치장터는짙은명절분위기로가득찼다.한겨울추위에완전무장차림을한사람들이야외수공예품제작구역에모여들어등롱제작에한창이다.얼굴에는유쾌한미소가가득했고화려한컬러의수공예등롱들은이차가운겨울날을따뜻하게녹여주었다.
    02/18
  • 선양, 中 올해 원소절 등불 축제 인기 도시 1위
    최근,퉁청여행이'2025년위안샤오(元宵·원소)절무형문화유산등불축제관람지도'를발표했다.올해중국원소절등불축제인기도시1위는선양이고난닝,진장,청두,광저우,카이펑,쑤저우,상하이,난징,항저우가그뒤를이었다.선양은올해원소절등불관광의'다크호스'로관광객주문량이중국1위를차지했다.알려진바에따르면선양에는6개의핫등불축제관광지가있는데치판산관둥스튜디오시티,황구구비탕공원,괴테컵세계축구공원,팡청,선양국제컨벤션센터,캉핑현차오양루선양다랴오성스상업거리등이다.그중치판산관둥스튜디오시티에서열리고있는제14회선양새봄맞이등불축제는25만제곱미터의전시면적으로역대최대규모를자랑하고있다.퉁청연구원관계자는"선양은물가,호텔예약면에서압도적인우세를자랑할뿐만아니라동북사람들의인정까지더불어느낄수있어수많은관광객들의관광1번지가되고있다"고분석했다.
    02/18
  • 랴오닝 서부 가오차오 양거 축제 개막
    ‘가오차오(高蹺)위의발레’로알려진랴오닝서부가오차오는2006년에중국국가급무형문화유산으로지정된귀중한전통예술이다.던지기,넘기,웅크리기,걸치기,비틀기등5가지핵심테크닉을위주로하는가오차오는우아하고역동적이고멋지고익살스럽고유머러스한예술적특징을띄고있다.섬세하고정교한분장을한공연진은1미터이상높이의가오차오에서서다양한동작을선보이는데표정과신체움직임의완벽한조화는관람객들에게깊은인상을남겨준다.
    0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