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채 료녕
  • 선양을 찾은 광시 ‘꼬마 옥감’들
    일전광시에서온8명의‘꼬마옥감(광시특산귤)’들이선양라오베이쓰관광지,랴오닝성박물관등지를유람하며도시의독특한매력을몸소체험했다.어린이들은라오베이쓰에서‘공중봉황’공연을감상하고한자테마책방을찾아전통문화를공부했다.
    02/07
  • 선양 설맞이 등불축제 한창~
    일전2024선양설맞이등불축제가선양치판산에위치한관둥(關東)스튜디오시티에서모습을드러냈다.이번등불축제의하이라이트는다름아닌수백명장인들이정성들여제작한꽃등이다.천년간이어온쯔궁꽃등(自貢花燈)은중국의국가급무형문화재다.중국전통문화매력과시는물론농후한설분위기를조성하는데취지를둔이번등불축제는특별히쓰촨성쯔궁출신의장인들을초청하여수만개에달하는쯔궁꽃등을제작했다.1월27일저녁,웅장한기세의등불과모양이각이한꽃등들이치판산전역을아름답게물들였다.국내외에서온관객들은오색영롱한꽃등을감상하면서설분위기를한껏만끽했다.베이징에서선양을찾은관객왕단은“이곳에서꽃등축제가열린다는소문을듣고찾아왔어요.시각적으로신선한충격일뿐더러너무아름다워잊지못할여행이될것같아요”라며소감을전했다.선양시톄시구에거주하고있는시민장펑샤는“장인의손에서탄생한꽃등을감상하기위해아내와함께방문했는데요,역시나명불허전입니다!”라며엄지를치켜세웠다.이번등불축제의메인꽃등인‘우룽퇀롄(五龍團蓮)’은높이18미터,너비72미터로역대급아우라를자랑하고있다.적지않은관객들이메인꽃등의자태에매료되어사진촬영에여념이없었다.불꽃축제와함께진행된‘룽펑페이톈(龍鳳飛天)’공연도특유의화려함과웅장함으로관객들의눈길을사로잡았다.풍부하고다채로운행사들이가득마련된해당등불축제는3월3일까지지속된다.
    02/05
  • 국제중학생스포츠연맹 축구월드컵, ‘다롄 타임’ 진입
    1월25일,국제중학생스포츠연맹축구월드컵뉴스브리핑이다롄청소년축구훈련기지에서진행됐다.브리핑에따르면2024년국제중학생스포츠연맹축구월드컵은오는5월17일부터27일까지랴오닝성다롄시에서진행된다.국제중학생스포츠연맹축구월드컵은세계최고수준의중학생축구대회다.다롄시는지난2023년7월에2024년국제중학생스포츠연맹축구월드컵유치에성공했다.앞서다롄시는FIFA월드컵아시아지역최종예선,중국국가팀친선전,아시아축구연맹챔피언스리그등큰경기를주관한적있다.이날대회마스코트와엠블럼도공개됐다.특히‘리엔리엔(連聯)’이름의마스코트는‘불가사리’를기본형으로만들어졌고다롄의‘大’자와중국전통인형,축구등원소를융합해독특한매력을과시하고있다.고품질경기를마련하기위해다롄시는대회전담반을설치하고40여개부서를동원해대회의훈련,경기,숙박,음식,오락,학습등을빈틈없이보장할수있도록최선을다하고있다.또한대회기간에‘문화의날’과‘국가의밤’등행사를개최해각국청소년들에게교류의활무대를제공할계획이다.다롄시는중국청소년교정축구개혁시범구로청소년축구선수등록자가1.98만명이넘으며해마다각종청소년축구경기를3만여회진행하고있다.
    02/05
  • 2024년 철도 춘윈 가동
    2024년철도춘윈(春運·음력설대이동)이1월26일에시작해오는3월5일까지총40일지속된다.올해춘윈기간중국철도선양국그룹은동기대비69%증가한2440만명(연인원)을운송할것으로전망된다.
    01/31
  • 용춤 추는 소년들
    붉은옷차림의소년우룽(舞龍·용춤)팀멤버들이전통문화를접목한용춤공연으로다가오는춘제(春節·음력설)를맞이했다.에너지가득한음악,활기넘치는몸짓,그리고이들의손짓으로만들어낸살아숨쉬는듯한용의자태까지...환상의콜라보를자랑하며관객들에게풍부한볼거리를제공했다.공연은무형문화재에젊은활력도한층부여했다.
    01/31
  • 무르익어가고 있는 음력설 분위기
    최근차오양시길거리에각양각색의등롱이걸리고시민들이줄지어설맞이용품을구매하는등춘제(春節·음력설)분위기가한층무르익어가고있다.
    01/29
  • 청소년 축구 훈련 프로젝트, 다롄 진푸신구에 입주
    1월19일,쑨지하이(孫繼海)청소년축구훈련협력프로젝트체결식이성황리에진행되었다.해당프로젝트는중국전역을대상으로우수한축구유망주를선발한다.8세부터18세까지의학원생들은전문적인축구스킬훈련은물론다양한문화수업도받는다.쑨지하이를총감독으로내세운청소년훈련센터는AFC프로감독및A급감독들로구성된핵심코치단을조성했다.스마트장치,청소년경기훈련데이터관리및모니터링분석을통해전문적이고과학적인방식으로축구엘리트양성에주력할계획이다.지역특색을머금은중국첫청소년축구훈련교재편찬,21명프로급해외코치유치,쑨지하이청소년축구훈련협력프로젝트체결...최근년간다롄시는청소년축구훈련사업을꾸준히추진해왔다.다음단계다롄시는축구장소,인재자원을효율적으로통합하고우수유망주를프로리그및각연령대의국가팀에수송할계획이다.
    01/29
  • 한겨울 장관 이룬 얼음조각
    랴오닝성다롄시포샤완에얼어붙은바다풍경이유독눈에띈다.흰색등탑,무지개빛산지,바다위에서출렁이는얼음조각들이이색적인조화를이루었다.물결모양,덩어리모양등형태가각이한얼음조각들은바다바람과조석의영향으로겹겹이뒤엉켜한겨울장관을이루었다.
    01/24
  • ‘빙설+관광’ 시리즈 행사로 재미 듬뿍
    랴오닝성차오양시의‘빙설+관광’시리즈행사가한창진행중이다.얼음미끄럼틀,전통썰매,스노모빌...어른아이할것없이빙설오락에푹빠진이들의얼굴에는시종즐거운웃음이가시질않았다.
    01/24
  • 다롄 서커스단, 압도적 실력으로 국제 무대에 등장
    프랑스파리시간12월8일저녁,중국-프랑스수교60주년및문화관광의해를맞아주프랑스중국대사관은프랑스피닉스서커스단,다롄서커스단과함께‘서커스나이트’행사를진행했다.국제무대에서눈부신활약을보여준다롄서커스단은압도적인실력으로다롄문화브랜드를홍보했다.이날프랑스피닉스서커스단공연홀내부는4000여명관객들로꽉채워졌다.특히중국서커스의뛰어난테크닉과현대무대미술의완벽한콜라보는무대몰입감을최고조로끌어올렸다.관객들은출연진들과호흡을함께하면서숨을죽이고공연에집중하는가하면사이사이뜨거운리액션으로이들의무대에호응했다.공연이막바지에이르자관객들은기립박수로이들의예술,나아가중국의서커스에경의를표했다.이번행사에서다롄서커스단은2024년프랑스올림픽을염두에두고‘스포츠’테마의12가지공연을마련했다.특히더욱많은청소년관객들을사로잡기위해현대적인무대편성으로전통서커스의매력을선보였다.한편‘서커스나이트’특별행사는다롄서커스단과프랑스피닉스서커스단이공동으로마련한유럽투어공연의일환이다.유럽투어공연은파리현지시간11월25일에시작되어3개월간지속될전망이다.흥미로운공연뿐만아니라현장에마련된다롄도시에대한소개도관객들의주목을불러일으켰다.프랑스관객들은휴대폰을꺼내들고부스에마련된QR코드를스캔해다롄도시이미지홍보동영상을시청했다.다롄의지리적우세,산업특점,풍부한문화관광자원에한껏매료된이들은저마다다롄여행의사를내비쳤다.
    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