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녕하, 사막문화관광행사로 인파 북적
최근녕하회족자치구은천시황하강기슭에자리잡은황사나루터관광지에서사막문화관광행사가펼쳐져많은관광객들의관심을모으고있다.13일,황사나루터관광지에서공연을감상하는관광객들의모습이무인기에담기였다.
07/17 - 중국 안휘성 홍촌, 한폭의 그림같은 절경
【신화통신7월15일발】최근안휘성에위치한홍촌은고요하고아름다운풍경으로사람들의시선을사로잡고있다.푸른하늘과흰구름이휘파식건축물들과어울려한폭의그림같은정경을이룬다.
07/17 - 수험끝, 초장기방학 시작! 중국 사천성, 《가오카오》 특수로 관광업계 활기
중국의대학입학시험인《가오카오(高考)》가끝나면서《가오카오경제》가사천성을들끓게하고있다.《아이의고중졸업을기념하여청두에왔는데참좋습니다.》광서에서온장모씨는《수험표를내보이면배삯도할인받을수있어좋았고강바람을맞으며경치를감상하니정말즐거웠습니다.》고말하였다.최근대학합격통지서들이련이어발송됨에따라1,000만명이넘는수험생들이《초장기방학》에들어갔다.씨트립(携程)에의하면수험이끝난후출발하는관광상품예약량이전달에비해88%증가하였다고한다.《2025년하계관광추세보고서》(同程旅行)는가족단위려행의절정기가7월중순부터8월중순사이라고분석하였다.투뉴(途牛)는수험생들이유원지,박물관,사회관계망봉사(SNS)인기명소,번화가,공연,음악축제를선호한다고밝혔다.인기관광지인사천성은최근《2025년여름철문화관광소비계절》을시작하고6,565만원(약1억2,600만원)규모의소비권을발급하였으며수험생을위한《문화관광묶음봉사》도내놓았다.2025년수험표를제시하면사천성의100여개A급관광지입장료를할인받을수있으며숙박,교통등다양한편의도제공된다.뿐만아니라사천성의각관광지들에서는청소년들의취향에맞는새롭고참신한체험들이련이어펼쳐져《가오카오경제》에더욱활기를불어넣고있다.사천광한시의삼성퇴박물관(三星堆博物館)에서는학생들이VR안경을착용하고가상고고학자의안내에따라유적발굴을체험하고있다.천부국제만화성(天府國제애니메이션도시)에서는만화전시,상품판매,e스포츠행사들이잇따라진행되여많은청소년관광객들을끌어들이고있다.공연과체육경기를함께즐기는관광도인기를끌고있다.올해여름청두에서는여러차례의음악공연및야외음악축전들이열린다.오는26일청두무형문화유산박물관에서개막되는《청두선인장음악축전》은인터넷입장권예매사이트인다마이왕(大麥網)에서벌써《좋아요》를7만건가까이받았다.한편《2025년월드게임》,아시아축구련맹챔피언스리그엘리트경기,스누커성급초청경기등도올여름사천성에서련이어개최될예정이여관광열기는더욱뜨거워질전망이다.
07/17 - 중국 하북성 '홍산구' 장성, 구름바다와 어울려 절경
【신화통신준화7월14일발】비가그친13일이른새벽,하북성준화시에자리잡은홍산구고대장성지대에아침해가솟으며안개구름이피여올랐다.이날장성은산봉우리들과어울린구름바다속에잠겨그림같은절경을이룬광경이무인기촬영화면에담기였다.
07/17 - 경진지 최초 관광열차 개통...북경서 첫 출발
[신화망북경7월11일]경진지지역최초의관광열차'성광·옌조'호가9일북경역에서첫운행을개시했다.해당관광열차는파노라마관광열차,멀티엔터테인먼트열차,테마식당열차등7칸으로구성된이동식복합문화공간이다.이날북경역에정차한'성광·옌조'호옆에서기념사진을남기는관광객.2025.7.99일북경역에멈춰있는'성광·옌조'호를지나는열차승무원.
07/15 - 30여년만! 흑룡강서 국가 2급 보호야생식물 순채 발견!
8일동북림업대학에서료해한데따르면이학교의림학원이주도하고산동농업대학림학원연구팀및지방림장,보호구역직원들로구성된흑룡강성국가중점보호야생식물조사프로젝트팀이최근목단강지역에서국가2급보호야생식물인순채야생개체군을발견했다고한다.이것은30여년만에이식물이흑룡강성내에서처음야외에서기록된것이다.순채,순채과순채속에속하는다년생수생초본으로뿌리줄기가포복하고줄기가여러갈래로나뉜다.이번조사팀의일원인산동농업대학강사리중약은순채가국내에서주로장강류역과이남지역에분포하는데이종은콜로이드가풍부하고중요한경제적가치를지니고있다고소개했다.목단강지역조사기간동안조사팀은자연수면에서순채야생개체군을발견했는데그규모는중간정도였으며생장이량호했다.이번발견은이종의국내분포를리해하는데중요한의미가있으며또한지역생태환경복원의참고적발견이기도하다.
07/15 - 서하릉, <세계유산명부> 등재 성공
북경시간11일저녁22시23분,프랑스빠리에서열린유네스코제47차세계유산대회는결의를통과하여우리나라가신청한녕하은천의‘서하릉(西夏陵)’을<세계유산명부>에등재했다.이로써우리나라세계유산총수는60개에달했다.서하릉은중국서북지역의11세기부터13세기까지당항족(党项族)에의해세워진서하왕조의릉묘유적군으로9개의제릉,271개의부장묘,5만여평방메터의북단건축유적,32곳의홍수방지공사유적이포함되여있으며그것들은하란산세와함께웅장하고장엄한릉구경관을형성했다.
07/15 - <비물질문화유산 속의 중국> 시즌3, 연변주 탐방!
최근중앙라디오텔레비죤방송총국CCTV-1의<비물질문화유산속의중국>시즌3‘길림편’이화려한막을열었다.진행자룡양,중국문물학회전문가위원회주임이자고궁박물원학술위원회주임인선제상,가수겸배우장함운이길림의비물질문화유산기예를맥락으로관객들을이끌고깊은탐방을펼쳤다.연변주의조선족농악무,널뛰기,그네,전통찰떡제작기예및안도수씨철제품제작기예등여러개의국가급및성급비물질문화유산대표성항목이깜짝등장하여전국관객들에게연변의독특한매력과깊은내면을선보였다.동시에프로그람은카메라를비물질문화유산뒤에숨겨진인문적온도에집중시켰다.여러비물질문화유산대표적전승자들이직접현장을방문하여그들의기예를지켜나가는감동적인이야기를전하고진귀한수공예전시를통해관객들이비물질문화유산이단순한뛰여난기술이아니라민족의혈맥속에흐르는문화적유전자임을깊이느끼게할것이다.
07/10 - 7월 8일부터 중국인민항일전쟁기념관 개방 회복
중국인민항일전쟁기념관은5일공고를발표해중국인민항일전쟁기념관이2025년7월8일에개방을회복한다고밝혔다.공고에따르면중국인민항일전쟁기념관은예약없는무료참관을실시하게된다.월요일은휴관하며국가법정휴일과중요한항일전쟁기념일은정상적으로개방한다.개방시간은9:00─16:30이며규정된시간에따라정기적으로해설봉사를제공하고16:00에는입장을중단한다.2025년7월19일부터8월31일까지중국인민항일전쟁기념관은개방봉사를연장하는데개방시간은매일9:00─18:00이고17:30에는입장을중단한다.소개에따르면전시개조실시로인해지난해9월29일부터중국인민항일전쟁기념관은휴관에들어갔다고한다.
07/10 - 항일전쟁 승리 80주년 주제전시회 볼거리
페관개조몇달이지난후중국인민항일전쟁기념관은올해7월8일대중에게다시개방되였다.‘민족해방과세계평화를위해—중국인민항일전쟁및세계반파쑈전쟁승리80주년기념주제전시회’가동시에전시되였다.주제전시회는기본전시로장기전시될예정이다.조일만이체포되고용맹하게희생된상세한보관서류,로구교사변에서희생된중공지하당원심충명의혁명렬사증등전시품이최초로전시되고평형관대첩,백퇀대전,인민전쟁땅굴전등력사적장면이복원된다.이번주제전시회에전시된1525장의사진과3237건의문화재는항일전쟁의새로운력사적기억을드러내고감동적인항일전쟁영렬들의이야기를전하게된다.7.7사변에서희생한심충명은당시제29의소대장이였다.이번주제전시회에서1993년민정부가그에게수여한혁명렬사증서가최초로전시된다.평형관대첩은전민족항일전쟁이폭발한후중국군대가일본을향한주도적전쟁에서거둔첫번째중대한승리로이는중국군민의항일전쟁신심을크게진작시켰다.백퇀대전은전민족항일전쟁이폭발한이래팔로군이화북적후전장에서발동한규모가가장크고지속시간이가장긴한차례전략적진공전역이다.
07/10